공지사항

구분 드라마 등록일 2018-01-05 15:26:39

오펜 작품집 상권

안녕하세요? 오펜입니다.
2017년 오펜 드라마 단막극 공모전을 통해 선정 된 20명 작가들의 드라마 대본을 책으로 엮었습니다. 이 작품집은 전국 주요 도서관 및 대학 등에 비치될 예정입니다. 그리고 여기에 더 많은 분들이 보실 수 있도록 PDF 파일로 만들어 올려두었습니다.
 
오펜 작품집을 세가지 방향으로 보시기를 권합니다.
첫번째는 전체 20명의 작품 중 10편의 작품은 tvN을 통하여 <드라마 스테이지>라는 타이틀로 현재 방송되고 있습니다. 단막극과 글로 된 작품을 번갈아 보시면서 영상과 글의 차이에 대해서 보시기를 권합니다.
두번째는 작품 및 제작 후기입니다. 영상화를 하는 과정에서, 또 혼자 수정하는 과정에서 작가분들이 어떤 지점에서 고민했는지 와 단막극을 제작 한 사람들의 이야기를 보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오펜사업이 지난 1년간 어떻게 진행되었는지 사업 현황을 넣었습니다. 오펜이 어떤 시스템으로 운영되고 어떤 비전과 목적을 가지고 있는지 보시기를 바랍니다.
 
오펜 작품집은 2017 1월중순 각 도서관에 발송 될 예정입니다.
인쇄 물량에 제한이 있어서 전국의 도서관에 다 발송하지는 못하고, 주요 도서관만 발송합니다. 도서관 리스트를 첨부하오니 가까운 도서관을 찾으셔서 오펜 작품집을 문의해주십시오. (도서관 시스템 상 시간이 다소 걸릴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자신의 작품을 공개하는 것은 쉽지 않은 일입니다. 하지만 드라마를 사랑하는 애청자분들과 드라마작가를 지망하는 많은 작가 지망생분들에게 도움이 된다는 취지에 공감해 흔쾌히 출판을 허락해주신 오펜 드라마 작가분들에게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오펜(OPEN)은 작가(Pen)를 꿈꾸는 이들에게 열려있는(Open) 창작 공간과 기회(Opportunity)를 제공한다는 의미입니다. 2018년 올 한 해도 그 오펜의 목적을 잊지 않고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